"수술 전후까지 빈틈없이"…동양생명 '이 보험' 주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 인기
기본적인 수술은 물론 新의료수술까지 폭넓게 보장
시술 및 수술 전후 검사·통원·입원·수술·간병 등도 보장

동양생명 제공동양생명 제공
기본적 수술은 물론 신(新) 의료수술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누구나필요한수술치료보험'이 시장의 관심 속에 인기를 얻고 있다.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이 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에서 제외되는 질병을 줄임으로써 업계 최다 질환에 대한 수술치료를 빈틈없이 보장해 주목된다.

이 보험은 수술원인·방법·처치병원급 등에 따라 보험금을 다(多)층으로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특정급여시술보장특약S(갱신형) 가입시 수술 정의에서 제외되는 시술(흡인, 천자, 신경차단)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급여CT, MRI검사특약S(갱신형) 및 급여의료비지원특약S(갱신형)(연간1회한) 가입시 수술 전후로 시행되는 검사·통원·입원·수술·간병 등도 보장 받을 수 있다. 1개의 보험으로 각종 수술 치료에 대한 빈틈없는 보장이 가능한 셈이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S(수술)에 가입하고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중 하나로 진단 받은 뒤 수술 시에는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납입면제도 가능하다. 소액암 수술에 따른 보험료 납입면제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이 보험은 일반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과 간편심사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병자 및 고령자들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일반심사형(미지급형)으로 20년납 종신 40세 기준 주계약 가입금액은 200만원, 질병수술특약S 50만원, 상급종합병원질병수술특약S 150만원, 재해수술특약S 50만원, 상급종합병원입원특약S 5만원 가입시 남성 2만 3577원 여성 2만 172원이다.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기간은 10·15·20·30년납 가운데, 보험 기간은 80세·90세만기∙종신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다만 갱신형 특약은 10년 또는 20년 만기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신(新)의료기술에 대한 고객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수술치료뿐 아니라 업계 최다 질병 범위를 보장하는 해당 보험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