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함께

"서울 초중고생 입학준비금 신청하세요"…초등 20만원·중고등 30만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국·공·사립 초·중·고(각종·특수·고등기술학교 포함)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입학준비금은 서울교육청이 서울시·자치구와 함께 예산을 마련해 서울소재 초·중·고교 신입생들이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중·고등학교는 2월 1일~6일, 초등학교는 2월 19일~22일, 각 시작일 오전 9시에 열리는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http://start.se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은 학교별 확인 과정을 거쳐 중·고등학교는 2월 중에, 초등학교는 3월 중에 입학준비금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3월 중순에 별도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 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생는 1인당 30만 원을 교복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받는다. 
 
모바일 포인트로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 때 학교명이나 생년월일 등을 잘못 입력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시스템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