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홍준표 "이재명 수사 집착 검찰 정치 바람직하지 않아…法 판단 맡겨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홍준표 대구시장. 윤창원 기자홍준표 대구시장. 윤창원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 수사에 집착하는 검찰 행태를 검찰 정치라고 지칭하며 나라와 당을 위해서도 바람직 하지 않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 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사건의 수사절차는 그간 2년간 전 검찰력을 동원해서 마무리 되었고 이젠 법원을 통해서 판단 받는 절차만 남았는데 아직도 할 게 남았는지 좀 그렇다"며 "그러다가 정말 이재명 측의 주장대로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에 갇히지 않을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때 조국 일가 수사를 가족 대표만 수사하지 전 가족을 몰살하는 과도한 수사라고 했다가 '조국수홍'이라고 우리측 인사들이 벌 떼같이 나를 비난하는 것을 본일이 있었는데 나는 수사원칙을 말한 것이지 조국을 옹호 하고자 한것은 아님에도 마녀사냥식으로 그렇게 몰고 간 것은 참으로 유감이었다"며 수사 원칙을 말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홍 시장은 "이번 이재명 수사도 이젠 법원의 판단에 맡기고 정치는  본연으로 돌아 갔으면 한다"며 "더 이상 이재명 수사에만 집착하는 검찰 정치는 나라를 위해서도 우리 당을 위해서도 바람직 하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또,"문재인 전 대통령이 한국 보수 집단을 적폐로 규정하고 몰살 수사를 한 결과 정권이 교체된 경험도 있다"며 "이제는 나라의 미래를 위해 크게 생각해야 할 때"라고 말을 맺었다.

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