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 김 최고" CU, 외국인 맞춤 득템 시리즈 판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최근 한 달 해외결제 수단 매출 분석해보니, 김부각·김 등 상위권

BGF리테일 제공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는 외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김과 밤 등을 활용한 PB 상품을 득템 시리즈로 순차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CU는 최근 김을 활용한 가공식품들이 해외 각국의 글로벌 스타들이 즐겨 먹는 한국 간식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한국 방문 필수 기념품으로 등극한 점을 고려해 가성비를 살린 상품을 선보인다.

이에 씨유는 '김 득템', '김부각 득템'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김 득템은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을 리뉴얼해 초기 레시피에서 김의 함량을 늘려 식감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김 부각 득템은 국산 김에 찹쌀풀로 라이스페이퍼를 붙인 뒤 한번 더 튀겨내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강화했다. 패키지에는 영어 상품명 병기와 함께 'Product of Korea'를 명시해 한국에서 직접 제조한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CU는 올해 연말 김부각 득템의 수출을 타진해 내년 초부터 몽골과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실제 CU가 중추절 등으로 방한 관광객 수가 급증한 최근 한달(9월 28일~10월 31일) 동안의 해외 결제 수단 매출을 분석해보면, 김부각과 김 등 K-간식 상품들이 판매 상위권에 오르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또 CU는 '맛밤 득템'도 출시한다. CU에서 운영하는 동일 중량의 맛밤 상품에 비해 35% 가량 저렴하며, 내달 진행되는 2+1 행사를 적용하면 1개 당 가격이 타상품의 3분의 1 수준까지 저렴해진다.

맛밤 득템은 CU의 글로벌트레이딩팀에서 직접 해외 직소싱을 통해 국내에 들여온 제품으로,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었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권선영 MD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간식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득템 시리즈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