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나광국 전남도의원, 열풍 부는 '맨발 걷기' 분석 나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6일 도의회서 맨발 걷기 토론회 개최

나광국 전남도의원 주최 전남도의회 맨발 걷기 토론회 포스터. 전남도의회 제공나광국 전남도의원 주최 전남도의회 맨발 걷기 토론회 포스터. 전남도의회 제공
전라남도의회 나광국 의원(더불어민주당, 무안 2)이 오는 6일 오후 2시, 도의회 초의실에서 '전라남도 맨발 걷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서는 '맨발 걷기의 효과와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맨발 걷기의 체험 사례와 효과를 공유하고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정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이 맨발 걷기 체험 사례를 발표하고, 한의사 면허를 가진 조옥현 도의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이 한의학적 관점에서 맨발 걷기의 건강증진 효과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서 전라남도 및 무안군 관계 공무원, 맨발걷기운동본부 무안군·순천시지회장 등이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마련에 대해 다채로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나광국 의원은 "전국적인 맨발 걷기 열풍의 원인을 분석하고, 맨발 걷기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마련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토론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토론 과정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합리적인 정책으로 구현하여 도민 삶의 질 증진에 이바지하는 토론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조강연을 맡은 한의학 박사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진 게르마늄이 풍부한 무안군의 황토처럼 전남의 토양환경은 건강증진에 좋은 원소 함유량이 높아 맨발길 조성의 최적지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토론회가 안전하고 쾌적한 맨발길 조성을 통해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