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인천 원도심 공원들 탈바꿈…재정비 계획 수립
인천시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지 20년이 넘은 원도심 공원들의 재정비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인천시는 지난해 8월부터 지난 5월까지 인천 공원 748곳 가운데 조성 후 20년이 넘거나 노후도가 심각한 230곳의 실태조사를 벌여 62곳을 선정했습니다.
이 가운데 34곳은 전면 재정비하고, 28곳은 부분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부터 옹진군 북도면 '순차적 수돗물 공급'
이르면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인천 옹진군 신도·시도·모도·장봉도 가구에 수돗물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최근 영종도와 북도면을 잇는 상수도 관로 설치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관로 공사를 통해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지 않은 인천의 섬 가운데 최초의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천공항내 장기 대기 외국인에 의료서비스 제공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과 인하대병원은 인천공항 출국대기실에 머무르며 본국 송환을 준비 중인 외국인의 정기검진과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하대병원은 국내 입국이 불허돼 본국 송환을 기다리는 외국인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본국 송환을 위해 대기 중인 외국인 대부분은 지체없이 출국이 이뤄지고 있지만, 일부 외국인들이 장기간 대기하는 경우가 있어 질병이나 사고 예방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