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용회복위원회와 위기 가구 발굴 업무협약
경기도는 신용회복위원회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민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개인 채무조정이나 금융상담을 받을 때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로 확인되면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과 연계해 지원이 이뤄집니다.
경기도는 긴급복지 핫라인으로 제보받은 위기가구에는 생계·주거·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기존 복지제도에 지원 대상이 아니더라도 필요시 민간 후원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부 지역 추석 연휴 사건·사고 감소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경기 남부지역 112 신고 건수와 교통사고가 지난해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112 신고가 9천671건으로 지난해보다 3.3%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평균 교통사고도 올해 54건으로 지난해 72건보다 25% 감소했습니다.
경찰은 안정적인 치안 유지를 위해 연인원 6만8천680명을 동원해 '추석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추진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7일 선감학원 희생자 추모문화제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7일 경기 안산시 대부도에서 선감학원 희생자 추모문화제를 개최합니다.
경기문화재단과 선감학원 아동 피해 대책 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8회째를 맞습니다.
문화제에서는 옛 선감길을 따라가는 역사 문화탐방, 선감학원 희생자 위령제, 추모 문화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치유농업센터' 개관
경기도가 오는 11일 도 농업기술원에 '치유농업센터'를 개관할 계획입니다.
치유농업은 국민 건강 회복과 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해 사회·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치유농업센터는 부지면적 6905㎡로 치유쉼터, 치유농원, 치유정원 등 실외 공간과 실내교육장, 치유온실 등을 갖췄습니다.
경기도내 치유농장 품질관리,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 등을 담당하며 광역치매센터, 사회서비스원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용인시, 어학시험 등 청년 취업 응시료 지원
경기 용인시가 미취업 청년에게 자격증과 어학시험 응시료를 지원합니다.
용인시는 관내 주민등록된 18세~39세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국가 기술자격 시험과 국가 공인 민간 자격시험, 어학시험 등 659종의 시험에 대한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응시료는 회당 10만 원 한도로 1인당 3번까지 총 30만 원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