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BNK경남은행, 자립준비청년에게 '재무설계 금융교육' 제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3년 드림캐쳐 페스티벌'에서 금융교육 부스 운영하며 재무설계와 관련한 1:1 맞춤형 교육 진행

BNK경남은행 이영동 팀장(사진 오른쪽)과 장경순 과장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재무설계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경남은행 제공BNK경남은행 이영동 팀장(사진 오른쪽)과 장경순 과장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재무설계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이 경남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는 '2023년 드림캐쳐 페스티벌'에 재무설계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이 주최한 2023년 드림캐쳐 페스티벌은 자립준비청년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체험부스활동과 자립골든벨 등 자립에 도움이 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BNK경남은행은 2023년 드림캐쳐 페스티벌 내에 금융교육 부스를 운영하며 재무설계와 관련된 1:1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부 금융교육 전담팀장과 WM고객부 은퇴금융 전문가가 부스에 상주하며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하며 실천할 수 있는 재무설계 등을 알려줬다.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김양숙 상무는 "BNK경남은행은 보호종료아동과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하계·동계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년들이 올바른 금융관을 확립하고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자립지원전담기관 김성민 관장은 "특히 올해 드림캐쳐 페스티벌에서는 지역의 많은 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전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뜻깊은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