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수원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수원이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구매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구매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수원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와 지역특산물 구매 행사를 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20일 본사가 있는 경주의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쌀과 청과류, 육류, 건어물 등의 물품을 구매했다.
   
또 전국 곳곳의 사업소 직원들도 영광 굴비골영광시장, 부산 기장 월내시장, 울산 울주 남창 옹기종기시장, 경주 문무대왕면 전통시장, 울진 바지게시장, 무주반딧불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품을 샀다.
   
한수원은 이날 구매한 4억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역 아동센터와 복지기관, 소년소녀가장, 홀몸 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전대욱 한수원 관리본부장이 경주의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한수원 제공전대욱 한수원 관리본부장이 경주의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한수원 제공
장보기 금액 일부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러브펀드 기금을 활용하며 지역사회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했다.
   
추석을 맞아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특산물 구매 행사도 마련했다. 미역과 멸치, 배 등 전국 사업소에서 추천한 특산물 85개 품목을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신청,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1주일간 행사를 시행한 결과 매출액이 1억원에 달해 지역의 소규모 농어가에 직접적인 보탬이 됐고, 지역특산물 홍보 효과도 톡톡히 거뒀다.
   
한수원은 전국 발전소 인근에 있는 전통시장 20곳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