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진천·괴산·음성 충북 중부 3개 군, 공동 화장시설 건립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송인헌 괴산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음성군 제공왼쪽부터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송인헌 괴산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음성군 제공충북 진천군과 괴산군, 음성군이 공동 화장시설을 건립해 운영하기로 했다.

진천군과 괴산군, 음성군 3개 지자체장과 군의회 의장은 30일 음성군청에서 공동 화장시설 건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들 3개 군은 앞으로 공동 화장시설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 절차 이행과 사업비 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후보지 공모, 타당성 분석과 환경성 검토, 대상지 선정 기준 등에 대한 규정을 담은 조례 제정에도 나선다.

또 민간이 주도하는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후보지 공개모집 등 세부 운영규정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한편, 진천과 음성, 괴산과 증평 등 도내 중부 4개 군이 애초 공동 화장시설을 4개 지역 가운데 한 곳에 조성하기로 논의해왔다.

그러다 최근 증평군이 재정여건과 시급성, 효과성 등에 대한 종합 검토를 거쳐 사업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