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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불편 경주시장이 직접 듣는다"…직소민원의 날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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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오늘은 통(通)하는 날'···고충민원 신문고 역할 '톡톡'
주낙영 시장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 약속

주낙영 경주시장이 '오늘은 통하는 날' 행사를 열고 민원인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오늘은 통하는 날' 행사를 열고 민원인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민들이 시장을 직접 만나 어려움을 알리는 '경주시, 오늘은 통(通)하는 날'이 고충민원 신문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늘은 통하는 날' 행사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법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주 시장은 시민의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 시장이 주재하는 직소(直訴)민원 창구 정례화를 민선 8기 공약으로 약속한 바 있다.
   
'오늘은 통하는 날'은 관련 부서에서 해결하지 못한 민원을 시장이 직접 나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절차로 이뤄진다.
   
민원인 입장에서는 시장에게 중간 과정 없이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이날 접수된 민원은 △동경주 지역 관광 발전을 위한 해안도로 개설 △시행사의 불법 증축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입주민들을 위한 시설 양성화 △대형 건설사의 할인분양으로 재산 피해를 입은 기존 분양자를 위한 경주시의 중재 △외국인 관련 숙박업에 대한 행정제재 완화 요청 등이다.
   '오늘은 통하는 날' 행사 참석자들이 민원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주시 제공'오늘은 통하는 날' 행사 참석자들이 민원과 관련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주시 제공
주낙영 시장은 시민들의 요구 및 건의사항을 심도 있게 청취하고, 현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한 뒤 관련 부서와 해결방안을 찾기로 약속했다.
   
특히 필요할 경우 후속 대화를 통해 충분한 답변이 이뤄지도록 관계 공무원들에게 지시하며 적극적인 민원 해결 의지를 보였다.
   
'오늘은 통(通)하는 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시민소통협력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통해 시민 행복과 만족도를 높이고 경주 발전도 이끌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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