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전주시정연구원 초대원장 공개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재단법인 전주시정연구원을 이끌어갈 초대원장을 공개 모집한다.

전주시는 25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15일 동안 (재)전주시정연구원의 1대 원장 모집을 위한 공고를 실시한다.

전주시정연구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보수의 경우 시는 인구 100만 도시의 시정연구원과 동등한 수준인 전문임기제 2급 상당 수준을 지급해 능력 있는 인재를 영입하겠다는 복안이다.

자격요건은 전주시 발전과 연구원 운영에 관심 있어야 하며,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구비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대학의 부교수 이상 경력 △3급(상당) 이상 공무원 1년 이상 경력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5년 이상 재직 경력 △국내외 민간연구기관의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10년 이상 재직 경력 △기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중 최소 한가지 자격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동시에 관련 법률 및 연구원 규정에 명시된 임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공기관장으로서 사회적 덕망과 공직윤리의식을 갖춰야 한다.

접수는 8월 4일 오전 9시부터 8월 8일 오후 6시까지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3일간 전주시 시정연구원추진단(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3층)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원장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4월 개정된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국내 인구 50만 이상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았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시의 미래 100년을 이끌 (재)전주시정연구원 제1대 원장 공모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