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청 남부 중심 내일까지 또 집중호우…제주 산지 350mm 이상 물폭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3-07-17 07:39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현재 충청과 남부, 제주도와 강원도 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계속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부분 호우 경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지금은 전북과 전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10~3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정체전선이 점차 북상하면서, 이미 기록적인 호우가 쏟아진 충청과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또다시 시간당 30~60mm 안팎의 집중호우를 동반한 큰 비가 더 쏟아지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충청과 남부, 제주도에 100에서 200mm 최대 250mm 이상, 제주 산지에 최대 350mm 이상의 물폭탄이 예상되고요.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에 30~100mm 최대 120mm 이상, 그밖에 서울, 경기, 강원도에는 10~ 60mm 안팎의 비가 오락가락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주 동안에도 이렇게 정체 전선이 계속 남북을 오르내리면서 전국에 많은 비를 퍼부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재난 수준의 큰 비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데요,

일단 오늘부터 수요일인 모레까지는 또다시 충청과 남부지역을 중심으 물폭탄 수준의 큰 비가 쏟아지겠고요.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에는 정체 전선이 남하하면서 제주도를 중심으로 장맛비가 집중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 초까지는 다시 정체 전선이 북상하면서 또 한번 전국에 매우 많은 비를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상습 침수나 산사태 지역, 하천변, 지하차도 등의 위험지역은 계속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고, 출입금지와 함께 항상 대피가능성을 꼭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