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제공하이트진로에서 지난 4월 출시한 켈리가 한달여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기간인 36일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31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켈리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 5월 10일 기준 약 104만 상자다. 병수로 치면 3162만병(330ml 기준)에 이른다. 이는 1초에 약 10.2병이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 제공최근 수많은 맥주 신제품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켈리의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고 반응한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5월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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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켈리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손석구를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 뷰를 기록했다. SNS 상 켈리 관련 소비자 추천과 댓글이 약 250만건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 제공최근 서울·대구·부산 총 3개 도시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에는 약 16만여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동안 켈리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집중해 단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제품의 주음용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켈리의 활약 속에 하이트진로는 주요 대형 마트(전국 기준)에서 국내 맥주 부문 1위 자리를 탈환했다. 각 대형 마트의 4월 실판매 자료를 기준으로 하이트진로의 매출이 A마트는 전월 대비 약 6.6% 성장했고, B마트에서는 약 4.1% 올라 국내 맥주 매출 1위를 이끌었다. 신제품 '켈리'와 이미 자리매김한 '테라'를 앞세운 하이트진로의 투 트랙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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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1위 성적은 켈리 출시 당시 제기됐던 테라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자기잠식) 우려를 잠재우며 하이트진로의 매출 점유율이 순증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 대형마트의 구매 특성상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제공하이트진로 입장에서 켈리의 입점이 완료되지 않은 편의점과 개인 슈퍼 등 가정채널에서 점유율의 추가 상승 여지가 남아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생맥주 제품군의 출시 일정을 5월 내 출시로 목표를 조정하며 다가올 성수기에 점유율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켈리와 테라와의 연합 작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 얻은 값진 결과"라며 "이 기세를 이어가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해 국내 최대 종합주류 회사로서 위상을 드높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