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공항 29일 오후 운영 재개…발 묶였던 여행객 돌아온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슈퍼 태풍' 마와르가 괌을 강타한 25일(현지시간) 나무들이 강풍에 꺾여 거리에 쓰러져 있다. 연합뉴스'슈퍼 태풍' 마와르가 괌을 강타한 25일(현지시간) 나무들이 강풍에 꺾여 거리에 쓰러져 있다. 연합뉴스
태풍 '마와르' 피해로 폐쇄됐던 괌 국제공항이 오는 29일 오후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이에 따라 여행객들을 데려올 우리나라 비행기도 현지로 출발할 수 있게 됐다.

외교부는 "29일 월요일 오후 3시(현지시간) 괌 현지 국제공항 운영이 재개될 예정"이라며 "대한항공 국적기가 29일 오후 5시 괌에 도착해 오후 7시 인천으로 출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괌 당국은 당초 30일에 공항 운영을 재개하는 것을 목표로 복구 중이라고 밝혔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복구가 이뤄진 셈이다.

현지에는 현재 한국 관광객 3400여명이 발이 묶인 상태인데, 우리 정부는 괌 현지에 임시대피소 3곳을 마련했고, 처방전이 필요한 약을 구입할 수 있게 하기 위해 현지에 있는 한인 소아과 의사도 섭외했다.

현재 인천-괌 항공노선은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등 4개 항공사가 하루에 6개 편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여행객 숫자가 적지 않은 만큼 이들이 모두 귀국하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국토부 등에 괌 노선 증편이나 좀 더 많은 여행객을 한꺼번에 태울 수 있는 항공기가 운항할 수 있게 협조를 요청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군용기 투입도 예비 계획(플랜B)으로 마련해 놓고는 있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외교부는 29일 괌에 투입되는 첫 항공편을 통해 외교부 직원 4명으로 구성된 신속대응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신속대응팀은 현지에 도착한 뒤 여행객들의 귀국 안내를 돕고 필요할 경우 괌 당국과 협의도 진행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