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시 생활안전실험단' 민‧관‧경 협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2일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창원특례시 생활안전실험단'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창원시 강신오 자치행정과장, 창원중부경찰서 김정훈 생활안전과장, 창원문화도시지원센터의 황무현 대표, 사단법인 경남공익재단의 유현석 이사장. 창원시 제공22일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창원특례시 생활안전실험단'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창원시 강신오 자치행정과장, 창원중부경찰서 김정훈 생활안전과장, 창원문화도시지원센터의 황무현 대표, 사단법인 경남공익재단의 유현석 이사장.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 생활안전실험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22일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창원특례시, 창원중부경찰서, 창원문화도시지원센터, 사단법인 경남공익재단 민‧관‧경 4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맺고 '창원시 생활안전실험단'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서는 기관 간 협력적인 관계를 토대로 시민주도의 지역맞춤형 치안 서비스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상호 호혜적인 교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내용으로, 진행 중인 생활안전실험단 운영에 협약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강신오 자치행정과장은 "생활안전실험단은 공급자 중심의 일방향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직접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발굴해 내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창원특례시 생활안전실험단은 주민이 직접 일상생활 속 문제를 제안하고 해결 과정을 주도하는 방식(리빙랩)과 범죄예방 환경설계(셉테드) 방식을 접목한 주민참여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구성된 시민 협의체로서, 지난 17일 발대식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셉테드 교육을 마쳤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