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 "농어민수당 신청 기한 놓치지 마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농어민수당 추가신청을 오는 6월 9일까지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2021년 12월 31일부터 농림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로, 1년 이상 계속해서 경상북도에 주소를 두고 농림어업에 종사한 사람이다.
 
다만, △농림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 원 이상, △최근 5년 내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이 적발된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받은 사람,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농어민수당 지급 대상 경영주의 배우자 또는 실제 거주를 같이하며 세대를 분리한 경우는 제외된다.
 
특히, 고령, 장기 출타 등 미신청 농어가 경영주와 농촌공동체 일원으로 농어업의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는 도내(거소 등록) 농어업 경영체를 등록한 외국인 경영주도 추가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농업직불금을 수령한 경영주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경상북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6월 중 자격 검증을 거쳐 대상자 확정 후 6월 말과 8월에 각각 30만 원씩 포항사랑카드로 충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까지 농어민수당을 접수해 대상자로 선정된 농어업인은 1만 6074명으로, 포항사랑카드를 통해 총 48억 2220만 원을 지급한 바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