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리얼]사장님들이 왜 그렇게 별점에 목숨을 거냐고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별점 1점이 사장님들에게 미치는 나비효과는?

실제적인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는 별점 평가.
소비자들이 별점 5점보다 별점 1점을 더 믿는 심리적 이유는?

배달 앱에서 별점 5점을 유지하고 있는 사장님들에게 그 비결을 물어봤다.


배달 음식을 먹고 나면 방금 먹었던 음식의 리뷰를 남겨달라고 배달 앱에서 알림이 울리는데요. 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기준으로 어떤 내용의 리뷰를 남기나요? 그리고 별점은 주로 몇 점을 주나요? 맛, 서비스, 음식 포장 퀄리티 등 주관적인 기준으로 다양한 평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개업 후 첫 별점으로 1점을 받은 족발집 사장님이 1점을 준 손님의 집까지 찾아가 무릎을 꿇고 리뷰를 내려달라 부탁했던 사건이 있었는데요. 매일 별점 평가를 받는 사장님들은 어떤 마음일지 씨리얼 팀이 직접 취재해 봤습니다. 실제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