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공항 성공적 건설" 경북도·대구시·군위군·의성군 등 4개 단체장 군위서 회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 제공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경북도와 대구시 등 4개 지역 단체장들이 군위에서 회동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홍준표 대구시장, 김진열 군위군수, 김주수 의성군수는 28일 군위에서 간담회를 열고 신공항 건설 후속 절차 등을 논의한다.

단체장들은 신공항 건설뿐만 아니라 공항신도시와 산업단지 조성에 대구와 경북이 공동 대응하고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군위와 의성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합의문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데도 힘을 모을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제정으로 사업시행자 선정 등 신공항 후속 절차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면서 "국토부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에 충분한 규모의 공항 시설을 반영하고 사업시행자를 조속히 선정할 수 있도록 대구와 공동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신공항 주변 지역에는 제대로 된 항공물류단지를 포함한 산업단지와 공항 신도시를 조성해 대구경북신공항이 세계적인 공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