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우수기업 10명 현장 채용 성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분야별 구직자, 우수기업 방문 면접 현장 채용 형태

김해시청 제공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가 운영하고 있는 희망일자리버스 프로그램이 성과를 내고 있다.

김해시에 따르면 희망일자리버스는 지난 19일 4월 테마인 '경력단절 여성'과 일반인 구직자 30여 명을 싣고 생림면에 위치한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인 ㈜광신아이앤피와 육류가공식품 제조기업인 ㈜신화엠에스 등 2개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투어와 면접을 진행했다.

기업체 이동 중에는 김해시의 일자리 정책을 안내하고 전문 취업상담사가 면접 요령을 소개했다. 이번 면접 결과 총 10명이 현장에서 채용됐으며 3명의 추가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일자리버스는 분야별 구직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새로운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일반인, 대학생,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월별 주제를 정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 대성동고분박물관 주차장에서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희망일자리버스 참여 기업은 김해시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김해시청 기업혁신과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