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책방거리서 서양만화 역사, 챗GPT 주제 인문학 강연 듣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상반기 책방거리 프로그램'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출판사 및 서점에서 강좌 진행

출판도시문화재단 제공출판도시문화재단 제공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상반기 책방거리 프로그램을 전국 출판사와 서점에서 진행한다.

재단은 4일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새로운 독자층을 찾아내고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6월까지 다양한 인문학당 책방거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독서운동 확산과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위해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출판사와 독자, 작가와 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단강, 심층 강좌 2가지 형태로 진행한다.

이음 출판사에서는 류형돈 뉴욕대 의과대 교수와 함께 먹고 늙는 문제를 현대과학이 어떻게 풀어가고 있는지, 건강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을 준비했다.

출판사 해피북미디어에서는 오혁진 만화평론가가 근대에서부터 현대까지 이어지는 서양 만화 형식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방 꽃피는 책에서는 박상진 작가가 다양한 우리 나무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이 건강하게 공존할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양문고(주엽점)에서는 최근 큰 화제인 챗GPT(ChatGPT)를 주제로 시리즈 강연을 기획했다. 오영진 테크노컬처 연구자와 강연, 워크숍을 통해 인간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미래를 전망해본다.

그 밖에도 역사, 예술, 철학 등 전국의 출판사와 서점에서 총 36강좌의 다채로운 강연을 준비했다. 강연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사이트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약 600개의 출판사와 영화사, 영상 제작사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국민 독서 문화 예술 활동들을 육성 지원'해 나가기 위해 출연금을 마련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