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캠퍼스 텃밭 분양…"대학 자원, 지역민과 공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대 농생대 부속농장 실습장 부지. 전북대 제공전북대 농생대 부속농장 실습장 부지.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가 지역민과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캠퍼스 텃밭을 분양한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돼 온 캠퍼스 텃밭은 올해 역시 농생대 부속농장 실습장 부지 1456㎡ 면적에 모두 114 구획과 2개가 1구획으로 구성된 텃밭상자 5개 구획을 분양한다.

이 중 98개 구획은 시민 등에 추첨을 통해 분양되고, 나머지 21개 구획은 사회적배려대상자와 덕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에 특별 분양된다. 분양 되는 텃밭 규모는 한 구역 당 13㎡다.

텃밭 분양 신청은 31일부터 4월 6일까지다. 신청서를 전북대 홈페이지 교내공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은 추첨으로 이뤄지며, 선정 결과는 4월 13일 오전 11시 전북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선정이 완료되면 4월 8일 오후 2시 전북대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 및 텃밭 위치가 안내되고, 4월 28일 캠퍼스 텃밭에서 선정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과 봄작물 재배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전북대는 오리엔테이션 당일 모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개인푯말과 텃밭 가꾸기 가이드 자료, 기초 농사법 교육, 현장기술지도 등을 지원한다.

양오봉 총장은 "캠퍼스 텃밭은 대학의 유휴 부지를 활용해 지역민들에게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따뜻하게 동행하는 거점국립대학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대학이 가진 여러 자원을 지역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