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정원박람회, '야간 정원' 점검하며 개막 준비 박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노관규 순천시장, 야간경관 준비 철저 지시

순천만국가정원 호수정원에 야간 경관 조명이 점등했다. 순천시 제공순천만국가정원 호수정원에 야간 경관 조명이 점등했다. 순천시 제공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람회장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야간경관에 대한 점검이 진행됐다.
 
19일 순천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7일 저녁 노관규 순천시장과 조직위원회 간부급 직원들이 오천그린광장과 그린아일랜드 등 도심 권역과 국가정원 권역 전체를 돌아보며 야간경관 연출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0년 전 박람회와 달리 국가정원 권역은 물론 도심 권역까지 대대적인 야간 경관을 연출해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특히 오천그린광장에서는 야간경관 점등과 바닥분수 시연까지 진행돼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이 오천그린광장에서 야간 경관조명을 점등하고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노관규 순천시장이 오천그린광장에서 야간 경관조명을 점등하고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노관규 시장은 "관람객의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켤만한 수준으로 연출해야 한다"며 "또 다른 핵심콘텐츠인 '정원드림호'와 함께 충분한 볼거리가 되도록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노 시장은 또 국가정원 내 '꿈의 다리'와 '노을정원', '호수정원', '가든스테이' 등 핵심 콘텐츠들의 경관 연출을 확인하고 정원이 넓은 만큼 우범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이번 박람회 기간 평시 21시, 하절기 22시까지 문을 열어 박람회 관광객을 맞이한다. 
 
또 동천과 국가정원 사이를 운행하는 '정원드림호'는 마지막 승선 기준 저녁 8시 30분까지 운행하며 순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낮보다 화려한 밤의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