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와 누녜스의 4번째 맞대결 불발…누녜스 부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우루과이축구협회 홈페이지우루과이축구협회 홈페이지김민재(27, SSC 나폴리)와 다르윈 누녜스(리버풀)의 네 번째 맞대결이 무산됐다.

우루과이축구협회는 1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누녜스가 부상으로 인해 일본(24일), 한국(28일)과 A매치 2연전에 참가하지 못한다. 대신 호나탄 로드리게스(클루브 아메리카)를 호출했다"고 발표했다.

누녜스는 우루과이를 대표하는 공격수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로 이적했고, 20경기(리그) 8골 3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3월 A매치에서는 김민재와 재대결이 관심사였다.

지난해 9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맞대결을 펼쳐 김민재가 완승을 거뒀다. 11월 챔피언스리그 두 번째 맞대결에서는 누녜스가 골을 터뜨리며 나폴리에게 시즌 첫 패배를 떠안겼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는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월드컵 후 약 4개월 만에 펼쳐지는 네 번째 맞대결. 하지만 누녜스의 부상으로 네 번째 맞대결은 볼 수 없게 됐다.

우루과이도 100% 전력으로 아시아 원정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이미 루이스 수아레스(그레미우),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 등 베테랑 공격수들을 징계 등의 이유로 제외한 상황에서 누녜스까지 다쳐 공격진이 빈약해졌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