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길수 전남도의원 "강기정 시장은 전남도민에게 사과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도의회 정길수 의원이 16일 5분 발언을 통해 강기정 광주시장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정길수 의원이 16일 5분 발언을 통해 강기정 광주시장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라남도의회 정길수 의원(더불어민주당·무안1)이 5분 발언을 통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발언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정 의원은 16일 열린 제3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광주 군 공항을 무안 공항에 통합시켜 한국공항공사를 유치하겠다'고 발언했다"며 "무안공항활성화와 광주 군 공항이전 등의 문제에 대한 광주시의 일방적이고 독단적인 발언과 여러차례 말 바꾸기는 전남도민 모두를 무시한 형태이기에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강하게 강 시장을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어 "무안국제공항은 무안군만의 공항이 아닌 전남도민 모두의 것으로, 서남권의 중추가 되는 거점공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남도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광주광역시장 발언뿐 아니라 그동안 광주광역시는 군 공항 이전을 빌미로 지역 간 분쟁을 부추겨 왔고 이대로 넘어간다면 같은 일이 반복될 것으로 전남도에서도 재발 방지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의원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향해 "오불관언을 일삼는 태도를 버리고 전남도민에게 진정성 있게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가 공공기관 유치 시즌2 추진 전략회의'에서의 모두 발언 중 "광주 군 공항을 무안 공항에 통합시켜 한국공항공사를 유치하겠다"고 언급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