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 논산시, 새로운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남 논산시 새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논산시 제공충남 논산시 새 농산물 브랜드 육군병장.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논산을 대표하는 새로운 농산물 공동 브랜드로 '육군병장'을 공식 출시했다.

논산시는 지난 10일 '논산시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육군병장'을 '예스민'과 더불어 공식적인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육군병장은 논산이 지닌 국방친화도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브랜드다.

논산시는 육군병장이 국방 군수산업과의 연계성, 건강함과 강인함 등의 상징을 품은 채 온 국민에게 친근하면서도 참신한 농산물 브랜드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논산시는 기존 사용해오던 공동브랜드 '예스민', 도시브랜드 '함께해You 논산'등을 점검 분석한 결과 지역의 이미지를 통합해 도시 정체성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홍보까지 도모할 수 있는 새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브랜드가 분산되지 않고 포괄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구심점'으로써의 통합 브랜드 개발에 힘을 쏟았다.

특히 논산이 지니고 있고 지향하고 있는 가치를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이미지 발굴에 집중했다.
 
이를통해 논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가운데 하나인 육군훈련소를 활용해 육군병장이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

또 지난주 열린 '2023 논산딸기축제' 개막식에서 백성현 논산시장이 육군병장이라는 새로운 논산의 브랜드를 제정을 선포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각종 생산품의 홍보 수단인 동시에 지역의 이미지를 안고 전국 소비자와 교감하는 소통 매개체인 만큼 최대한 논산의 가치를 담고자 했다"며 "논산의 농산물이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가운데 육군병장은 글로벌 선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대표 브랜드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육군병장에 맞춰 캐릭터를 활용해 젊은 세대의 호감을 끌어내고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을 촉진해 전국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 품질이 보증된 우수 농산물에만 브랜드를 부여해 '육군병장 상표가 붙었다면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킬 방침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