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주 최대 근로시간, 여론 청취한 뒤 방향잡을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최근 발표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과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최근 발표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과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5일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에 대해 "노동약자의 여론을 더 세밀하게 청취한 후 방향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노동시장 정책 핵심은 MZ 근로자, 노조 미가입 근로자, 중소기업 근로자 등 노동약자의 권익보호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은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은 종래 주단위로 묶여 있던 것을 월, 분기, 반기, 연단위로 해서 자유롭게 노사 협의를 할 수 있도록 하되, 주당 최대 근로시간은 노동약자의 여론을 더 세밀하게 청취한 후 방향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에 대해 보완 검토를 지시했다.

고용부는 근로자들이 1주일에 52시간까지만 일할 수 있도록 한 현행 제도를 변경해 바쁠 때는 최대 69시간까지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노동법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