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레이더, 2022 최다 시청 MV 공개…블랙핑크 '핑크 베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페이스오디티 제공스페이스오디티 제공팬덤 데이터 연구소 '케이팝레이더'가 2022년 한 해 동안 누적 조회수가 가장 높은 국내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순위를 공개했다.

케이팝레이더는 최근 2022년 뮤직비디오 톱10을 발표했다.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공개된 국내 아티스트의 공식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 수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종합 톱10 중 여성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가 7편에 이르러 강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1위는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으로 4억 7천만 회를 기록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피처링한 싸이의 '댓댓'(That That)으로 3억 7930만 뷰였다. 3위는 2억 7660만 회를 기록한 블랙핑크 '셧 다운'(Shut Down), 4위는 1억 9100만 회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5위는 1억 7750만 회를 기록한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였다.

1억 6890만 회를 넘긴 방탄소년단 '옛 투 컴'(Yet To Come)은 6위, 1억 5830만 회를 넘긴 트와이스 나연의 '팝!'(POP!)은 7위였다. 스트레이 키즈 '매니악'(MANIAC)과 제시 '줌'(ZOOM),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가 각각 1억 4780만 회, 1억 4750만 회, 1억 4600만 회로 8, 9, 10위였다.

남성 아이돌 그룹 1위는 방탄소년단 '옛 투 컴', 걸그룹 1위는 블랙핑크 '핑크 베놈', 솔로 1위는 싸이의 '댓 댓'이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팔로워 부문 등을 포함한 2022 케이팝레이더 연말 결산의 모든 부문은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 및 공식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해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연 서비스다. 현재 국내 743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