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생 토끼띠 아이돌들이 듣고 싶은 새해 첫 노래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편집자 주

한 해의 마지막 날에는 새해 첫날 어떤 노래를 들을지 추천하는 글이 여기저기 쏟아집니다. 한 해가 시작되는 날 처음 듣는 노래가 그 해를 좌우한다는 귀여운 믿음에서 비롯된 것이죠. 99년생 토끼띠 가수들은 2023년 계묘년을 어떤 노래로 시작할까요? CBS노컷뉴스가 물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동현, 주찬, 모모랜드 주이, 아인.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골든차일드 동현, 주찬, 모모랜드 주이, 아인. 각 소속사 제공골든차일드 동현
노래 : 조빈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
이유 : 이 음악을 듣고 모든 사람들이 내년에는 모두가 성공했으면 좋겠어서 이 노래를 추천합니다.

골든차일드 주찬
노래 : 자이언티 '양화대교'
이유 : 아프지 말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골랐습니다.

모모랜드 아인
노래 : Meghan Trainor 'Made You Look'
이유 : 이 노래는 SNS에서 지금 엄청 핫해서 아시는 분들은 아마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첫날 들을 곡으로 꼭 신나는 노래를 추천해야 되는 건 아니지만 전 이 노래의 가사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화려한 옷들을 걸치지 않아도 나는 나라는 사람만으로도 네가 날 한번 더 쳐다보게 만들 수 있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2023년 우리 모두 그런 자신감으로 본인을 조금 더 사랑하고 토닥여주는 마음으로 시작해봐요.

모모랜드 주이
노래 : 스텔라장 '보통날의 기적'
이유 : 새해에는 설레는 마음이 먼저 오지만 보통날인 오늘도 올 한해는 늘 감사한 마음으로 보낼게요.

왼쪽부터 레드벨벳 예리, 박지훈, 빌리 문수아.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레드벨벳 예리, 박지훈, 빌리 문수아. 각 소속사 제공레드벨벳 예리
노래 : Sigrid 'Don't Kill My Vibe'
이유 : 평소 좋아하는 노래인데 2023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박지훈
노래 : 로꼬 '시간이 들겠지'
이유 : 나른해지며 밤에 듣기 좋고 몽글몽글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자주 듣고 있습니다.

빌리 문수아
노래 : 슬기·신비·청하·전소연 '와우 띵'(Wow Thing)
이유 : 정말 좋아하는 선배님들의 노래이기도 하고, 2023년에는 빛나고 멋진 일들이 일어났으면 하는 마음에 꼽아봤습니다!
노래 : (여자)아이들 미연 '드라이브'(Drive)
이유 : 노래 가사처럼 2023년에는 빌리가 어디든 날개를 펼치고 훨훨 날아서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에 선정해봤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세븐틴 디노, 스트레이 키즈 창빈,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우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세븐틴 디노, 스트레이 키즈 창빈,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우기. 각 소속사 제공세븐틴 디노
노래 : thuy 'trust'(feat.RINI)
이유 : 뭔가 새해 첫날은 차분하게 시작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이 키즈 창빈
노래 : 아이엔 '안아줄게요'
이유 : 우리 막내 아이엔의 달달하고 풋풋한 음색과 따듯한 노랫말이 한 해의 시작을 보다 훈훈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에이티즈 민기
노래 : 엑소 '첫 눈'
이유 : 따뜻하고 추운 겨울,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에이티즈 산
노래 : 에이티즈 '비 위드 유'(Be With You)
이유 : 개인적으로 따스한 느낌을 받는 곡이라 골라봤습니다.

에이티즈 여상
노래 : 에이티즈 '셀러브레이트'(Celebrate)
이유 : 새해가 된 걸 축하하는 의미로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이티즈 윤호, 우영, 산, 여상, 민기. KQ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이티즈 윤호, 우영, 산, 여상, 민기. KQ엔터테인먼트 제공에이티즈 우영
노래 : 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이유 : 노래가 희망적이고 멜로디가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에이티즈 윤호
노래 : 에이티즈 '세이 마이 네임'(Say My Name)
이유 : 새해인 만큼 '새(해)~이 마이 네임'을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웃음)

(여자)아이들 우기
노래 : (여자)아이들 '말리지 마'
이유 : 정말 내년에 하고 싶은 거 다 할 거니까 아무도 말리지마!!

오마이걸 아린
노래 : 카라 '스텝'(STEP)
이유 : 2023년 새해를 카라 선배님의 곡처럼 힘찬 발걸음으로 당차게 시작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골라보았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온앤오프 유, 유하, 최예나, 위아이 김요한.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온앤오프 유, 유하, 최예나, 위아이 김요한. 각 소속사 제공온앤오프 유
노래 : 온앤오프 '온앤오프'(ON/OFF)
이유 : 올 2023년은 온앤오프가 다시 활동 시작하는 해입니다. 저도 마찬가지고, 팬분들도 얼마 남지 않은 이 기간을 기대와 설렘으로 기다렸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곡을 골랐어요.

유하
노래 : 유하 '아일랜드'(ISLAND)
이유 : 저의 데뷔곡이기도 하고 들으면 항상 설레는 곡입니다. 2023년도 희망차게 시작하고 싶어서 골랐습니다.

위아이 김요한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새해에는 모두가 이루고 싶은 것들을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최예나
노래 : 체리필터 '오리날다'
이유 : 마침 토끼띠 계묘년의 해이기도 하고 2023년도에는 힘차게 제대로 한번 날아보고 싶어서 이 곡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케플러 마시로, 샤오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템페스트 형섭.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케플러 마시로, 샤오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템페스트 형섭. 각 소속사 제공케플러 마시로
노래 : 우주소녀 '이루리'
이유 : 새해 첫 곡으로 유명한 곡이라 저도 이번에 들어보려고 합니다!

케플러 샤오팅
노래 : Owl City, Carly Rae Jepsen 'Good Time'
이유 : 곡의 제목처럼 좋은 시간 보내고 싶습니다.

템페스트 형섭
노래 :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
이유 :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 선배님의 기운을 저도 닮고 싶습니다. 저도 연습생 시절 많이 듣고 힘을 냈던 노래입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노래 : Bruno Mars '24K Magic'
이유 : 올 한 해 24K보다 빛나고 마법같은 해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듣고 싶은 노래입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