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설수설 흥국생명 "감독과 단장, 선수 기용 아닌 운용 갈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령탑에서 경질된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 한국배구연맹사령탑에서 경질된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 한국배구연맹
"선수 기용에 대해서 이야기한 것은 아니고 운용에 대해서 갈등이 있었다."
   
흥국생명 신용준 신임 단장이 권순찬 전 감독의 경질을 두고 김여일 전 단장과 갈등이 원인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나 납득하기 어려운 설명을 되풀이했다.
   
신 단장은 5일 오후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흥국생명과 GS칼텍스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김 전 단장이 선수 기용에 관여했느냐'는 질문에 "기용에 대해서 이야기한 것은 아니고 선수단 운용에 대해 갈등이 있었다"고 답했다.
   
신 단장은 "로테이션에 있어서 (감독과 단장의) 의견이 맞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팬들이 원하는 것은 김연경과 옐레나가 모두 전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전위와 후위로 나뉘어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 같았다. 그런 부분에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의견이 대립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경기 과정에서 선수 운용을 칼로 자르듯 나눌 수 없다. 사실상 복합 개념에 가깝지만 신 단장은 계속 운용을 강조했다.
   
신 단장은 "전임 단장과 감독의 의견 대립이 많아 임형준 구단주가 동반 사퇴를 시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가 배구단을 운영하는 것은 우승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흥국생명 신용준 신임 단장. 노컷뉴스흥국생명 신용준 신임 단장. 노컷뉴스
흥국생명은 2020-2021시즌 선두를 달리던 중 학교폭력 논란으로 홍역을 치렀고 2위에 머물렀다. 지난 시즌은 6위까지 추락했다.

이번 시즌 '배구 여제' 김연경의 복귀로 반등 기회를 잡은 흥국생명(승점 42)이었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선두 현대건설(승점 48)과 격차를 승점 6 차까지 좁혔다.
   
흥국생명은 리그 2위로 도약해 우승 무턱으로 다가서는 중이었다. 2018-2019시즌 1위 이후 팀이 원하는 결과에 가장 가까워졌지만 돌연 자충수를 뒀다.
   
신 단장은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잘 뛸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좋은 성적 내게 만들고 운영하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다소 앞뒤가 맞지 않는 설명을 반복했다.
   
그는 "자세한 건 추후 말씀드리겠다. 추후 게임이 있으면 성심성의껏 이야기하겠다"고 인터뷰를 마쳤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