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남 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 차량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차량 전달. 논산시 제공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차량 전달.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논산 적십자봉사회가 운용해오던 이동급식 차량이 노후화됨에따라 보다 안전하고 공익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위해 새 차량 구입을 지원해 새 차량이 올 해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논산시는 지난 4일 오전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김춘옥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부회장, 신만수 논산지구협의회장 등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청 마당에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논산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새 이동급식 차량을 활용해 구호현장, 사회복지시설, 지역행사 및 축제장 등을 누비며 봉사활동에 내실과 효율을 높이게 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시는 회원 분들게 깊게 감사드린다"며 "더욱 보람찬 마음가짐으로 응급 복구, 봉사활동에 임하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 적십자봉사회는 희망풍차 빵 나눔, 홀몸 어르신 효도관광, 다문화 여성 정착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파하고 있다.

아울러 이동급식 차량을 통해 축제 행사 시 급식 제공, 장애인 마을 급식 봉사, 산불진화 인력 급식 지원 등을 수행하며 발로 뛰는 봉사에 힘쓰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