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 韓 SF 신기원 열까…'정이' 메인 예고편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메인 예고편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SF 영화 '정이' 메인 예고편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메인 예고편을 공개한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가 한국 SF 영화의 신기원을 열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오는 20일 공개하는 넷플릭스 SF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2194년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 우주에 세워진 쉘터에서 새로운 기회를 맞지만, 다시 내전이라는 위기에 빠지게 되는 인류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된다.
 
이어 전투 작전에 나가기 전 딸에게 인사하는 연합군 최정예 리더 정이(김현주)의 인간적인 면모가 보여지고 전투에서 불의의 사고로 식물인간이 된 정이의 모습이 등장해 본격적인 서사의 시작을 알린다.
 
내전 중 수많은 작전에서 연합군의 승리를 이끌어낸 전설의 아이콘 정이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뇌 복제 기술을 통해 A.I.로 개발된다. 화면을 가득 메운 복제된 전투 용병 A.I. 정이와 기계로 된 자신의 몸을 보며 패닉에 빠진 그녀의 얼굴은 등장과 동시에 분위기를 압도하며 몰입도를 높인다.
 
"인류 최고의 용병, 무기, A.I."라는 카피는 전술부터 전투 기술, 강한 충성심, 의지까지 완벽하게 복제된 최고의 전투 용병 A.I. 정이의 탄생을 알린다. 하지만 곧이어 다급하게 도망치는 정이의 모습과 "인간으로부터 탈출하라"라는 카피는 새로운 전개를 암시하며 기대감을 끌어 올린다.
 
또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속도를 내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장 상훈(류경수)과 절규하는 정이를 보며 감정의 동요를 숨기지 못하는 팀장 서현(강수연)의 모습은 이들 사이에 어떤 사연이 숨어있을지, 과연 어떤 결말로 내달리게 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정이'는 'D.P.' '지옥' 등의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수식어가 필요 없는 배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가 참여해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