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업 기간 비노조원 차량에 쇠구슬 쏜 화물연대 간부 3명 기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화물연대 총파업 중 비조합원 운행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 발사
화물차 2대 파손하고 운전자 1명 다치게 한 혐의…3명 중 1명은 구속
검찰, 범행도구 미리 준비하고 사전 공모한 정황 확인

29일 부산 강서경찰서는 주행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이 날아든 사건과 관련해 화물연대 부산지부를 등을 압수수색했다. 사진은 화물차에 날아든 쇠구슬. 부산경찰청 제공11월 29일 부산 강서경찰서는 주행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이 날아든 사건과 관련해 화물연대 부산지부를 등을 압수수색했다. 사진은 화물차에 날아든 쇠구슬. 부산경찰청 제공
화물연대 총파업 기간 비조합원이 운행중인 화물차에 쇠구슬을 쏜 혐의를 받는 화물연대 간부 3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부산지검 서부지청 형사3부(김종필 부장검사)는 특수재물손괴, 업무방해 등 혐의로 화물연대 부산지역본부 간부 A(40대·남)씨를 구속 기소하고, 공범인 간부 2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6일 오전 부산 강서구 부산신항 인근 도로에서 비조합원이 운행 중인 화물차 2대에 쇠구슬을 발사해 앞 유리창 등을 파손하고, 운전자 1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승합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반대편 도로를 달리던 화물차 2대를 향해 새총으로 쇠구슬을 발사했다.
 
이들이 쏜 쇠구슬에 화물차 2대 앞 유리창이 깨졌고, 운전자 1명이 깨진 유리조각으로 인해 목 부위에 상처를 입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집회 현장인 부산신항 천막과 지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해 쇠구슬 등 증거를 확보했고, 차량 블랙박스와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바탕으로 이들을 피의자로 입건했다.
 
검찰은 이들이 새총과 쇠구슬을 미리 준비하고, 발사 연습을 하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공모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검찰 관계자는 "해당 차량 운전자뿐 아니라 도로 위 다른 사람들의 안전도 위협한 중대범죄이자, 폭력적인 방법으로 운송을 방해한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정당한 업무를 방해하는 불법행위에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