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표정 속 16강 마지막 담금질…김민재는 회복 집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손흥민과 황희찬. 연합뉴스손흥민과 황희찬. 연합뉴스한국 축구 대표팀이 브라질과 16강을 앞둔 처음이자 마지막 훈련을 실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브라질전을 대비한 마지막 담금질을 했다. 16강 진출 확정 후 3일 전체 휴식을 취한 만큼 브라질전을 준비하는 첫 훈련이기도 했다.

16강 진출을 달성한 만큼 선수들의 표정은 밝았다.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도, 포르투갈전 결승골의 주인공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도 웃으면서 몸을 풀었다. 훈련장 라커룸 앞에서 미팅과 스트레칭을 마친 뒤 옆 그라운드로 이동해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훈련은 15분 공개 후 비공개로 전환됐다.

다만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포르투갈전에 결장한 수비수 김민재(SSC 나폴리)는 선수들과 미팅, 스트레칭만 함께한 뒤 따로 몸을 만들었다. 우정하 스포츠 사이언티스트의 조언 하에 사이클을 탄 뒤 가벼운 러닝으로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브라질전 출전 여부 역시 경기를 앞두고 결정될 전망이다. 가나와 2차전과 포르투갈과 3차전 때도 권경원(감바 오사카)을 끝까지 대기시킨 뒤 결정을 내렸다.

한국은 한국시간으로 6일 새벽 4시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브라질과 16강전을 치른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