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흥군·광주 남구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 강화 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 강화 협약. 고흥군 제공사회적 경제조직 역량 강화 협약. 고흥군 제공
고흥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와 협력에 나섰다.

'고흥군 사회적 경제 기업협의회(회장 권택상)'와 '광주 남구 사회적 경제 연합회(회장 김은희)'는 지난 19일 두원면 소향 생태농원에서 '사회적 경제 조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상호 지속 성장을 위한 협력 증진 △사회적 경제 기업 발굴 및 창업·취업을 위한 교육, 멘토링, 컨설팅 등 협력 △사회적 기업가 육성 및 네트워크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 양 지역 간 상호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이다.
 
고흥군은 지난 10월 사회적 경제 기업과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고흥군 사회적 경제 마을통합지원센터의 운영주체로 고흥군 사회적 경제 기업 협의회를 선정했다.
 
고흥군 사회적 경제 마을통합지원센터는 앞으로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과 관리, 마을자원 및 공동체 발굴 등 지역공동체 의식과 지역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풍부한 농수축산특산품을 활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주민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