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진석 "민주당 의원들 '尹퇴진 집회' 참석은 기승전 이재명 살리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이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일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 퇴진 집회에 참여한 것을 두고 "대선 불복이고 이율배반(二律背反)이며 기승전 이재명 살리기"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레드라인'을 넘어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대통령 퇴진 집회에 민주당 강민정, 김용민, 안민석, 양이원영, 유정주, 황운하 의원이 참석했는데, 관련 집회에 지난달 8일 같은 당 김용민 의원이 현역으로선 처음 참석했을 때 "당 입장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던 민주당이 '표변(豹變, 언행이 돌변)'했다는 것이다.

정 위원장은 "취임 6개월 된 대통령에게 탄핵, 퇴진이 말이 되는 소리냐, 대선 불복이다"라며 "윤 대통령이 도대체 무슨 잘못을 한 게 있단 말인가. 문재인 정권이 5년 동안 엉망으로 만든 외교, 안보, 경제를 정상화하려고 동분서주하고 있을 뿐"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숭례문 인근에서 촛불전환행동 주최로 열린 윤석열 정부의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가운데)이 발언하던 중 다른 의원들이 손을 들어올려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무소속 민형배 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강민정 의원, 안민석 의원, 유정주 의원, 황운하 의원, 김용민 의원. 연합뉴스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숭례문 인근에서 촛불전환행동 주최로 열린 윤석열 정부의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가운데)이 발언하던 중 다른 의원들이 손을 들어올려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무소속 민형배 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 강민정 의원, 안민석 의원, 유정주 의원, 황운하 의원, 김용민 의원. 연합뉴스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에도 선을 그었다. 정 위원장은 "진실 규명에 협조해 달라고 매달리던 사람들이 장외로 뛰쳐나가서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목청 높여 외치고 있는 건 이율배반"이라며 "'닥치고 국정조사' '닥치고 방탄'이 무엇을 위한 건지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 기승전 이재명 살리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들이 정신을 좀 차렸으면 한다"며 "자신들을 인질 삼아 사지(死地)를 탈출하려는 이재명을 구하겠다는 비이성적 '스톡홀름 증후군'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