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년 확대 이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천안시 제공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청년, 신중년,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과 각 시민에게 맞는 지속가능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할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확대이전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사업비 32억9400만원을 투입해 두정동에 위치한 기존 건물 1개 층을 수직 증축해 연면적 838㎡ 규모로 설치될 예정이다.
 
센터가 설치되면 구인·구직자를 위한 쾌적하고 안정적인 취업상담 공간과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제공을 비롯해 채용행사, 취업특강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특성과 현장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연구 등을 시행할 전망이다.

시는 또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확대이전 설치'를 위한 기본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확대 이전을 위한 중간 점검에 나섰다.

3일 열린 중간보고회에서는 취업상담창구, 기업상담실, 면접실. 다목적실, 커뮤니티공간, 취업교육프로그램실 등 주요시설 공간 배치와 내부 구성, 인테리어 등 중간 설계 결과를 설명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시는 이번 중간용역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1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3월 공사에 들어가 2023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4차산업 육성 등에 발맞춰 변화하는 일자리사업에 대한 천안시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정책 수립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양질의 수요자 중심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센터 설치와 운영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