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美 UTA 에이전시 계약…안젤리나 졸리와 한솥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수 알렉사. 지비레이블 제공가수 알렉사. 지비레이블 제공가수 알렉사(AleXa)가 미국 대형 에이전시 UTA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4일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알렉사가 최근 미국 대형 에이전시 UTA(United Talent Agency)와 전격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미국 NBC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카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이하 'ASC')에서 우승한 알렉사는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았고, 미국 내 입지가 탄탄한 에이전시 UTA의 적극적인 추진 아래 이번 계약을 완료했다.

알렉사와 인연을 맺게 된 UTA는 미국 4대 메이저 에이전시 중 하나로, 유명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임스 맥어보이, 안소니 홉킨스, 안젤리나 졸리, 샤를리즈 테론을 비롯해 M.나이트 샤말란 감독, 웨스 앤더슨 감독, 코엔 형제 감독 등 유수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다. 국내에서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 레드카펫을 밟은 배우 박해수 등이 에이전시 계약을 맺었다.

알렉사는 UTA의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가수 활동 뿐만 아니라 배우, MC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ASC' 우승으로 미국 내 입지가 두터워진 만큼, UTA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비레이블 김준홍 대표는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는 K팝 열풍 속에 4세대 글로벌 현지화 전략형 아티스트 알렉사가 세계 최고의 에이전시를 만나 K팝의 어떤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지 기대된다. 이번 계약으로 알렉사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한류의 축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아티스트이자 UTA의 세계 음악 공동 책임자 데비이브 제닉(David Zenek)과 음악 담당 에이전트인 자넷 김(Janet Kim)은 "알렉사는 팬덤을 사로잡는 능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UTA는 알렉사와 쟈니브로스의 협업을 통해 알렉사의 입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서로가 가진 플랫폼으로 이룰 혁신적인 일들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UTA의 아시아 총괄 디렉터 맥스 미카엘(Max Michael)도 "한국의 선도적인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쟈니브로스와 관계를 발전시키고 다재다능한 알렉사와 함께 글로벌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협력하게 되어 감격스럽다. K-콘텐츠는 글로벌 콘텐츠를 이끌고 있으며, 알렉사와 쟈니브로스 모두 이 같은 선도를 개척하고 있다"고 했다.

알렉사는 현재 미국 8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단독 투어를 펼치는 중으로, 오는 11월 11일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광폭적인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알렉사는 UTA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견고한 행보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알렉사가 소속된 지비레이블은 쟈니브로스의 레이블 회사다. 지난 2001년 창립된 쟈니브로스는 방탄소년단, 엑소,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마마무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CF, 영화, 방송프로그램 등을 제작하고 있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브 집단으로, 첫 자체 제작 아티스트 알렉사를 필두로 기존 뮤비 제작사에서 멀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사로 스펙트럼을 확대 중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