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학부모 단체 등 '부산영어상용정책' 백지화 요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부산시의회도 부산시-시교육청 업무협약 동의안 '심사보류'하며 정책 제동

부산 영어 도서관 글로벌 빌리지. 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 영어 도서관 글로벌 빌리지.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영어상용반대 국민연합'은 6일 낮 2시부터 부산시청 앞에서 '부산영어상용정책 백지화를 위한 시민대회'를 연다.

시민대회에는 한글학회와 한글문화연대 등 74개 국어단체들의 대표와 참교육학부모회 부산지부, 부산학부모연대 등 35개 부산지역시민단체 회원 및 일반 시민이 참석해 '영어상용도시 부산' 정책의 문제점을 비판한다.
 
국민연합은 영어 능력의 강조가 새로운 계급 사회를 만드는 차별의 장치가 되고 시민의 알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또, 다른 지역에서 실패한 사업들을 답습하는 방식으로 예산을 낭비할 것이라 비판하며,6일 시민대회에서는 이런 생각을 가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특히, 이날 시민대회에서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성인 남녀 500명을 상대로 벌인 '영어상용도시 부산 정책에 대한 부산시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달 8일부터 시작한 온라인 서명 결과도 공표하고 전국에서 모인 의견도 소개한다.

주최측은 집회 뒤에 서명지 목록과 시민 인식 설문조사 결과 인쇄본을 부산시장에게 전달하기 위해 시청으로 행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부산시의회는 '영어상용도시 부산' 정책에 대한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부산시와 시교육청 간 업무협약 동의안을 '심사보류'하고 사업 추진에 제동을 걸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