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대, 14일부터 대동제 개최…다비치·현아 등 초청공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대학교가 14일부터 3일간 대운동장을 비롯한 대학 일원에서 학교 축제인 대동제를 연다. 전북대 제공전북대학교가 14일부터 3일간 대운동장을 비롯한 대학 일원에서 학교 축제인 대동제를 연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가 14일부터 3일간 대운동장을 비롯한 대학 일원에서 학교 축제인 대동제를 연다.

이번 대동제에서는 특히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선배들을 통해 취업 관련한 지식을 쌓는 '현직자특강'과 취업 외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유명인 특강이 건지광장에서 운영된다.

구정문 알림의 거리에는 창업 학생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또한 3일 내내 소운동장(농구장) 일원에는 '어트랙션존'과 보조구장 일원에 다양한 푸드트럭이 설치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이 마련됐다.

대동제의 백미인 무대 공연을 통해 학생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는 대동가요제 및 댄스 경연대회도 열린다.

또한 초대가수의 무대도 3일 내내 이어진다. 14일 다비치와 박혜원을 시작으로 15일 현아, DJ플루토, DJ사라 그리고 16일에는 사이먼도미닉과 리듬파워가 마지막 날 무대를 장식한다.

전북대는 대학 본부와 총학생회, 덕진경찰서, 덕진소방서 등의 유관 기관이 함께 안전관리에 힘을 모으기로 했고, 총학생회와 대학 본부 역시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해 야간 등에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