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 검사-입원 촘촘하게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보건소 선별검사소, 임시선별검사소 정상 운영
부산서부터미널에 신속대응 이동검사소 추가
부산시 콜센터 120통해 24시간 코로나19 상담

부산시는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특별 방역, 의료대책을 수립해 의료공백이 없도록 대응할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류영주 기자부산시는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특별 방역, 의료대책을 수립해 의료공백이 없도록 대응할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류영주 기자
부산시는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특별 방역, 의료대책을 수립해 의료공백이 없도록 대응할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연휴 동안 구·군 코로나19 대응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해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한다.
 
연휴 기간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단축 운영(09시~13시, 중식시간 없이 연속 운영)된다.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의 검사 공백에 대비해 부산시청, 부산역 등 임시선별검사소 2곳은 정상 운영(운영시간 14시~21시)한다.

또, 9월 11일과 12일 양일간(운영시간 9시~18시)은 교통요충지인 부산서부터미널에 신속 대응 이동검사소를 추가로 운영한다.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 때 검사부터 진료·처방·입원 의뢰까지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진료기관은 203곳 운영한다.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조제가 가능한 담당 약국 105곳도 운영하고, 24시간 비대면 전화상담·처방이 가능한 의료상담센터도 4곳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직접 병·의원이나 응급실을 방문해 의료진의 진료를 받은 후 의사의 판단에 따라 입원이 가능한 자율입원병원을 30곳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전담·특수병상도 충분히 확보해 위급상황, 중증환자 발생 때 신속하게 입원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한다.

재택치료 고위험군 모니터링 전담반 운영해 위험군 상시 모니터를 실시한다.

연휴기간 코로나19 검사부터 관리까지 등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콜센터, 구·군 행정안내센터에서 24시간 안내받을 수 있다.

연휴기간 원스톱 진료기관과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 명단, 의료상담센터, 자율입원병원 명단은 부산시 홈페이지 코로나19 '재택치료·의료기관 안내', 구·군 보건소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