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광주환경공단 제8대 이사장에 김성환 전 동구청장 내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월21일 시의회 인사청문회 거쳐 최종 임명

김성환 환경공단 이사장 내정자. 광주광역시 제공김성환 환경공단 이사장 내정자.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광주환경공단 제8대 이사장에 김성환 전 광주 동구청장을 내정했다.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지난 29일 임원추천위원회로부터 면접심사에서 최종 2명을 추천받아 후보자 적격여부를 검토한 끝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김성환 전 동구청장을 적임자로 최종 낙점했다.
 
김 내정자는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 후 전남도청 사무관을 시작으로 대통령비서실 경제정책수석비서관실 선임행정관과 국무총리실 의전비서관, 민선6기 광주 동구청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미국 기후변화연구소(JGCRI)에서 1년간 기후변화문제를 연구하는 등 환경 및 경영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광주시는 오는 9월 13일 시의회에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을 요청할 계획이며, 오는 9월 21일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임명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환경공단은 하수, 음식물쓰레기, 분뇨 등을 처리하는 환경기초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광주천과 영산강 주변의 조경시설, 편의시설 등을 관리하고 있는 지방공기업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