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민의힘 부산시당, 이경민 영도구의회 의장 '제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시당 "의장 선출 과정에서 당내 방침 어기고 민주당 의원들 도움 받아 의장 당선"

국민의힘 부산시당 윤리위원회가 이경민 부산 영도구의회 의장에 대해 제명 결정을 내렸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제공국민의힘 부산시당 윤리위원회가 이경민 부산 영도구의회 의장에 대해 제명 결정을 내렸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제공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조경태)은 윤리위원회를 개최해 이경민 영도구의회 의장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당 윤리위원회는 이 의장이 영도구 의장 선출 과정에서 해당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했다.

시당에 따르면 국힘의힘이 다수 정당인 영도구의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의장 선거에 앞서 재선 의원 중 나이순으로 전반기와 후반기 의장을 나눠 맡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다.

하지만, 이 의장은 이 같은 당내 방침을 어기고 민주당 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전반기 의장에 당선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시당은 설명했다.

시당 윤리위원회는 북구의회 의장 선출과 관련해 회부된 김정방 의원과 김태식 의원에게는 당 화합을 위한 행보를 주문하면서 앞으로 해당행위라 발생하지 않도록 경고조치했다.

한편, 시당 윤리위원회의 중징계 결정(제명, 탈당권유)는 시당 운영위원회 보고를 통해 확정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