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15일 포항서 팡파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300만 도민이 스포츠로 하나되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15일 저녁 6시 포항종합운동장에서 개막식 개최를 시작으로 4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이번대회는 도내 23개 시·군에서 1만 1545명(선수 7949 임원 3596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오는 18일까지 육상, 수영, 농구 등 29개 종목에서 시·군간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친다.
 
대회는 '희망 빛 나래, 포항'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개막식에서는 '희망의 아리랑', 드론라이트 및 멀티미디어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이찬원·에일리·오마이걸·전유진 등의 축하공연이 체전의 열기를 더한다.
 
특히, 포항 호미곶, 경주 토함산에서 채화된 성화가 해상봉송 및 포항만의 특색있는 관광지 순회로 진행되면서, 각계각층 시민들이 참여하는 봉송행사를 선보이며 도민들의 관심을 높였다.
 
경북도민체전 개막에 하루 앞서 14일에 진행된 '성화봉송 특별행사'에는 채화된 성화를 각각 남구구간(호미곶 성화, 총 93.6km)과 북구구간(토함산 성화, 총 115km)으로 나눠 봉송하고, 송도교 인근 운하산책로와 운하관을 거쳐 형산강 전야제 행사장에서 안치식을 진행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3년 만에 개최하는 도민체전인 만큼 300만 도민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맞아 다양한 축제 및 문화행사도 마련했는데, 메타버스 체험관과 지역 우수 수산물,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 포항10味 전시, 케이터링 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종합운동장 내 부대행사장에서 진행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