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공적업무…'비선' 표현 명백한 오보, 악의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대통령실은 7일 윤석열 대통령 외가 6촌이 대통령실에서 근무하는 것과 관련해 "공적조직에서 공적 업무를 하는 분을 두고 비선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명백한 오보이자, 악의적 보도"라고 정면 반박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비선이라는 것은 공적 조직 내에 있지 않을 때 성립되는 것"이라며 "공적 조직에서 공적 업무를 하는 사람에게 비선이라는 악의적 프레임을 씌우는 건 저희 입장에선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행정관은 선거 캠프 때부터 참여해 여러 업무를 수행했고 대통령을 지근 거리에서 보좌했고 지금도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먼 인척이란 이유 만으로 역량이 없는데도 채용됐으면 문제지만, 먼 친척이란 이유 만으로 배제되면 그것 또한 차별"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회가 만든 이해충돌방지법에 전혀 저촉되지 않는다"며 "외가 6촌의 채용도 국민정서에 반한다면 법을 개정해야 할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한 윤리위원회 심의가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대통령과 집권여당은 한몸이고 힘을 모아 민생 경제를 돌파해야 하는 것이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그런 점에서 당내 갈등이 지속되는 상황은 국민이 원하는 상황도 아니고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