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범, 결승타 포함 3타점…'8회 5득점' KIA, 롯데에 역전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IA 타이거즈. 연합뉴스KIA 타이거즈. 연합뉴스
KIA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KIA는 2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2시즌 KBO 리그 롯데와 홈 경기에서 8회말 대거 5점을 뽑아 7대4로 승리했다.

KIA는 에이스 양현종을 내세웠음에도 경기 중반까지 0대4로 끌려갔다. 하지만 6회말 롯데 박세웅을 공략한 나성범의 2타점 2루타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KIA는 8회말에 승부를 결정했다.

대타 고종욱의 3루타 이후 박찬호의 적시 2루타가 터졌고 계속된 1사 3루에서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적시타를 때렸다. 이어 나성범이 1타점 2루타를 쳐 스코어를 5대4로 뒤집었다.

KIA의 집중력은 대단했다. 최형우의 적시타와 류지혁의 2루타가 이어지면서 스코어를 순식간에 7대4로 벌렸다.

나성범은 2안타 3타점을, 소크라테스는 3안타 2득점 1타점을 각각 기록하며 팀 공격을 견인했다.

양현종은 6이닝 4실점을 기록했다. 박세웅은 6이닝 2실점을 기록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승리요건을 날렸다.

한편, 토종 에이스들의 맞대결이 펼쳐진 대구 경기에서는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이 삼성 라이온즈의 원태인에 판정승을 거뒀다.

안우진은 7⅓이닝 5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해 키움의 6대1 승리를 이끌며 시즌 8승(4패)을 수확했다.

원태인은 6이닝 8피안타 3볼넷 5실점을 기록해 패전투수가 됐다.

1회초 이정후의 적시타로 선제점을 기록한 키움은 6회초 1사 만루에서 터진 이병규의 3타점 3루타로 점수차를 벌렸다. 올해 데뷔한 이병규의 프로 데뷔 첫 안타였다.

키움은 계속된 득점 기회에서 김준완의 유격수 땅볼로 1점을 추가했다. 삼성은 8회말 김현준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지만 이어진 만루 기회에서 호세 피렐라가 병살타로 물러나면서 추격 의지가 꺾였다.

한편, 잠실 한화 이글스-LG 트윈스, 인천 두산 베어스-SSG 랜더스, 수원 NC 다이노스-kt 위즈의 경기는 비 때문에 취소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