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주완 사장(가운데)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펼쳤다. 조주완 사장이 LG전자 전시부스를 찾아 식물생활가전 컨셉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이탈리아에서 6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를 찾아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이어갔다고 9일 밝혔다.
조 사장은 이번 현장경영에 류재철 H&A사업본부장, 박형세 HE사업본부장, 이철배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정석 글로벌마케팅센터장, CX(고객경험)담당 임원 등의 경영진과 동행했다.
조 사장과 경영진은 LG전자의 超(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 부스를 비롯해 보쉬지멘스(BSH), 스메그(SMEG), 몰테니앤씨(Molteni&C), 모오이(Moooi), 렉서스(Lexus), 이케아(IKEA) 등을 찾아 다양한 분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살폈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 2022'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펼쳤다. 조주완 사장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의 전시 공간을 찾아 모오이 CEO이자 창립자 마르셀 반더스(Marcel Wanders), 공동 CEO 로빈 비버즈(Robin Bevers)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조주완 사장, 마르셀 반더스, 로빈 비버즈. LG전자 제공조 사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구, 자동차,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산업 간 경계를 넘어선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간은 고객이 소중한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장소"라며 "디자인이 공간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F.U.N 고객경험을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지난해 말 취임 이후 '최고의(First), 유일한(Unique), 새로운(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하는 'F.U.N'을 강조하고 있다.
조 사장이 고객경험 담당 임원들과 함께 출장길에 오른 것은 하나의 제품이 제공하는 고객경험에서 그치지 않고, 조직이나 제품간 경계를 뛰어넘어 전사 차원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CDX(Cross Device eXperience)'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LG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을 명품 가구·디자인 브랜드와 협업,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전시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약 800명의 디자이너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뚜렷해진 개인화 성향을 끊임없이 분석,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의 세밀한 이해를 통해 디자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 2022'를 찾아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경영 행보를 펼쳤다. 조주완 사장이 LG전자 전시부스에서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노숙희 상무에게 전시와 관련한 설명을 듣고 있다. LG전자 제공
지난해 말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디자인경영센터 산하의 'LSR(Life Soft Research)'실을 LSR연구소로 격상, 글로벌 고객경험 및 행동 연구를 통한 사업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역량을 강화했다.
LG전자가 지난해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디자인크루' 프로그램도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디자인 인사이트를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조 사장은 지난해 말 취임 이후 국내외 고객접점 및 미래준비 현장을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하는 등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 사장은 취임 후 창원, 평택, 인천, 마곡, 서초 등 국내 주요사업장을 수시로 방문했으며, 유럽, 북미, 중남미 등 글로벌 현장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