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참패'에 이재명 "국민 질책 겸허히 수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일 0시쯤 선거사무소 찾아 "혁신하고 새로워질 것"
계양을 당선은 확실…"지역 발전 위해 최대한 잘 하겠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 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일 새벽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 캠프사무실을 찾아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황진환 기자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 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일 새벽 인천 계양구 경명대로 캠프사무실을 찾아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가 6·1 지방선거 참패 결과에 대해 "국민의 엄중한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진행중인 2일 0시쯤 인천 계양구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조금 더 혁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의 사랑을 다시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고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국 17개 시·도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26% 가량의 개표가 진행된 결과, 서울 등 13곳에서 국민의힘이 우위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이 후보 본인은 당선이 확실시 되는 상황이다. 이날 오전 0시 50분 기준 득표율 55.32%로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44.67%)보다 10.65%p 앞서 있다.

이 후보는 "계양을 지역 주민들이 바라는 대로 성실하게 역량을 발휘해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을 최대한 잘 해내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기대하는 바대로 소기의 성과를 내고 계양뿐 아니라 대한민국이 한발짝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함께 손잡고 여러분들의 뜻을 존중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9

4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투명한눈2022-06-02 14:24:55신고

    추천0비추천0

    우리나라는 당원들문제도 문제지만 국민들의 색갈론으로 내가지지하지 않는 반대색을 색안경으로만 본다는게 제일큰 문제다.
    빨간당이었을때 파란당이었을때 결국 서민들은 언제고 나라욕 안하던 때가 있었나 ..
    참 아이러니하다 정치인들이 권력욕심 재력욕심에 힘가르기가 1순위니 서로 헐뜯기 바쁘지
    진정 나라의 안위를 위했다면 이럴까 싶다
    누굴욕하니 국민들아 다 국민들의 선택인걸 국민들이 각자의 반대 색 당을 욕해도 그 당들은 머메국민이 누국지도 모른다
    그런 악플달 시간에 나라욕할시간에 나가서 땀흘려 소득적인 일을해라 노력없이 얻어지는건 없으니

  • NAVER투명한눈2022-06-02 14:24:12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 NAVER돌박사2022-06-02 04:20:23신고

    추천15비추천7

    이 재명님, 민주당을 바꾸십시요.
    뿌리부터 바꾸십시요.
    안일함에 젖어, 도취감에 젖어, 깜냥도 안되는 것들이 지뢀떨어서, 산으로 갔던 민주당 號의 항로를 바꾸십시요.

    대깨문들을 싸그리 소탕, 척결하십시요.
    反 민주주의, 害黨 행위자들을 가려내십시요.
    이들은 "이재명을 찍으려면, 영남의 개들을 찍겠다" 공언한 자들입니다.
    근본이 안된 시러베 들이며, *영남의 개들* 黨 푸락치들입니다.

    한낱, 어린 계집아이를 앞세워, 자신들은 뒤에서, 시시덕거리는 파렴치 함을 응징하십시요.
    이재명을 중심으로 돌돌뭉쳐서, 새 민주당을 創建하십시요.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