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KT 부정채용 관여한 적 없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19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참석
"경기맘 정쟁 모는 것 동의 못해…"
"타지 자녀 교육 가짜라면 살아남을 경기맘 없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KT전무 시절 부정채용 관여 의혹에 대해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김 후보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어떤 식으로든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 없다"며 "KT를 통해 (언론에) 거론됐던 분이 KT에 채용된 적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운동 첫날 허위사실에 근거해서 이야기 하는 것은 굉장히 유감"이라며 "가급적 자제를 하면서 사실관계를 확인했으면 한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한 언론에서는 김 후보가 KT전무로 재직당시인 지난 2012년 'KT 대졸 신입사원 하반기 공개채용'에 지인으로 추정되는 김모(당시 30세)씨 취업을 청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후보는 김동연 후보측이 제기하고 아들 황제유학 관련 이른바 '가짜 경기맘' 논란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다.
 
그는 "사연이 있어서 떨어져 있지만, '경기맘'을 정쟁으로 모는 것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며 "경기맘은 경기도에 살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세상에서 교육과 보육을 걱정하는 어머니로서의 후보를 이야기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경기도에는 지금도 타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터전을 잡고 자녀 교육을 하고 있다"며 "자녀가 다른 곳에서 교육을 받는다고 엄마를 가짜 경기맘이라고 하면 살아남을 경기맘은 없을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