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학 아워홈 회장 영결식…"'사업보국' 신념 가진 '바위언덕' 같은 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 임직원 참석해 마지막길 배웅
신세계 이명희 회장, 정용진 부회장, LG그룹 구광모 회장, GS 허창수 명예회장 등 참석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 추도사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신념 가진 분"
경기 광주시 광주공원묘원에서 영면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발인식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장례식장에서 엄수되고 있다. 연합뉴스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발인식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장례식장에서 엄수되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민국 '산업화 1세대'인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영결식이 15일 열렸다.
 
이날 오전 7시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고(故) 구자학 회장의 영결식에는 고인의 배우자 이숙희 씨와 장남인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 막내딸 구지은 현 아워홈 부회장, 장·차녀인 미현·명진씨 등 유족과 아워홈 임직원들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 발인식에서 슬픔에 잠겨있다. 연합뉴스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 발인식에서 슬픔에 잠겨있다. 연합뉴스
또 신세계그룹 이명희 회장과 정용진 부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허창수 GS 명예회장 등 경영계 인사들도 함께 했다.
 
고인의 사촌 동생인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LS 이사회 의장)은 추도사를 통해 "고인은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신념을 가진 분"이라며 "마치 '바위언덕'과 같이 든든한 고인에게 크게 의지했었다"고 애도했다.

지난 12일 별세한 구 회장의 장례는 강유식 LG연암학원 이사장이 장례위원장을 맡아 4일간 회사장(葬)으로 치러졌으며 고인은 경기 광주시 광주공원묘원에서 영면에 들어갔다.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발인식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장례식장에서 엄수되고 있다. 연합뉴스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발인식이 1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장례식장에서 엄수되고 있다. 연합뉴스
고인은 1930년 경남 진주시에서 고(故)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셋째 아들로 태어나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소령으로 예편했다. 군 복무 시절 6·25전쟁에 참전했고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 호국영웅기장 등 다수의 훈장을 받았다.
 
1960년 한일은행을 시작으로 호텔신라, 제일제당, 중앙개발, 럭키(현 LG화학), 금성사(현 LG전자), 금성일렉트론(현 SK하이닉스), LG건설(현 GS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했다.
 
이후 2000년에는 LG유통(현 GS리테일) 푸드서비스 사업부에서 분리된 아워홈의 회장으로 취임해 20여 년간 회사를 이끌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